오늘의 이슈!/스포츠

리버풀 vs 토트넘 손흥민 골 넣을지?

오슈기(오늘의이슈보기) 2020. 12. 16. 22:46

우리 손흥민 선수의 토트넘이 17일(한국시간) 오전 5시부터 리버풀과 2020-21 잉글랜드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13라운드 원정경기를 뜁니다.

그럼 지금부터 관전포인트와 이슈사항, 예상 선발 라인업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참! 무엇보다 중요한 우리 쏘니! 손흥민 선수 관련 내용까지 보시죠!ㅎㅎ

주요 관전포인트 <뜨거운 선두 경쟁>

누가 1위가 될 것인가!

1. 두 팀은 승점 25로 선두그룹을 형성하고 있다. 토트넘(+14)이 득실차에서 리버풀(+9)을 앞서 1위인 상황.

2. 사실상 '승점 6점짜리’ 맞대결이라 불리는 리버풀과의 중요한 매치!

3. 이번 경기의 승자는 리그 우승에 한 발짝 더 다가갈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토트넘 향후 경기 일정과 이번 리버풀과의 경기 승리가 절실한 이유?

토트넘은 이 경기 후 주말, 3위 레스터시티(24)를 상대합니다.

강팀과의 2연전에 승점 6점이 걸려있어요.(사실상 9점짜리 느낌?ㅎㅎ)

만약 이번 리버풀,다음 레스터시티와의 두 경기를 모두 이기면, 2,3위 팀들을 따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수치상으로 승점 6점이지만, 사실상 그 이상이 걸려있는 2연전인 건 분명합니다.

토트넘 대 리버풀 경기의 주요 변수

리버풀의 핵심 멤버의 이탈

1. 리버풀은 부상 선수로 인해 전력이 온전치 못한 상황입니다. 버질 반다이크와 조 고메스가 무릎 부상으로 '시즌 아웃'된 상황이라 정말 심각하죠.

그나마 다행인 건 리버풀이 12라운드에서 마누라 라인을 가동했다는 점...

2. 요엘 마티프 허리 부상. 이 역시 심각한 문제 입니다.

클롭 감독은 리버풀 공식 채널을 통해 “마티프의 상태를 지켜볼 것이다. 아마 출전 기회가 있을 거다. 상태는 나쁘지 않다”라며 출전 희망을 잃지 않았다.

라고~~ 했지만... 과연ㅎㅎ

제가 보기엔 그냥 블러핑일 수도...

반면 토트넘은...

반면 토트넘은 라멜라 정도?로 이탈이 크지 않다. 손흥민-케인 조합의 원투펀치가 거의 카운터 펀치급이죠ㅎㅎ

손케듀오의 날카로운 창을 막으려면 반다이크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ㅎㅎ

우리 흥미니 내꺼!(출처: 네이버)

19-20 프리미어리그 우승 감독 명장 클롭의 한마디

위르겐 클롭(53·독일) 리버풀 감독은 인터뷰에서 손흥민과 케인에 대한 경계심을 드러냈어요.

언제나 케인이 경기에 관여치 못하도록 막아야 한다. 손흥민도 마찬가지다.

두 사람의 호흡이 잘 맞아떨어지고 있다. 토트넘에 대해 말할 수 있는 좋은 점이 너무 많다”고 말했다.

클롭 기자회견 내용 중

베르바인, 은돈벨레, 로셀소, 호이비에르, 시소코까지 토트넘은 너무 조합이 좋다ㅠㅠ

클롭 감독은 이렇게 덧붙였어요.

그들을 막아도 여전히 다른 선수들이 있다. 스티븐 베르바인은 역습에서 중역을 맡고 있고, 탕귀 은돔벨레는 시간이 필요해 보였으나 지금은 100%의 모습이다. 지오바니 로 셀소,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무사 시소코 등 제대로 된 미드필더 조합도 있다”며 토트넘을 치켜세웠다.

클롭 감독 기자회견 내용 중

손흥민과 케인의 주요 기록

둘은 2015년부터 토트넘에서 컵대회 포함 40골을 합작했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함께 뛴 14경기에서 13골이 손흥민 득점-케인 도움 혹은 케인 득점-손흥민 도움으로 만들어졌죠.

토트넘 역사를 넘어 EPL 최고의 듀오를 향해!

우리 쏘니, Sonny! 손흥민 선수는 이번 시즌 EPL 12경기 10골 4어시스트로 득점 공동 2위 및 도움 공동 4위에 올라있어요.

케인은 9골 10어시스트로 득점 공동 2위 및 도움 1위이고요.

과연 오늘 경기로 또 어떤 기록과 역사가 만들어질까요?ㅎㅎ

손흥민 토트넘 100골 눈앞에...

(2골만 넣으면 드디어 100골!!!)

자세한 내용은 지난번 글을(링크 클릭) 참고해주세요~

손흥민 2골만 더 넣으면 토트넘에서만 100골!ㅎㅎ


경기 중계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리버풀과 토트넘의 20-21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경기는

내일 새벽 4시 50분

1. 스포티비(SPOTV)

2.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

3. 온라인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로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손흥민 재계약 이슈

1. 조세 무리뉴 감독은 최근 인터뷰에서 손흥민과 재계약에 대해 “나는 손흥민과 대니얼 레비 회장을 믿는다. 손흥민과 레비 회장 모두가 잔류를 바라고 있다”며 “(두 사람은) 아마 가능하다면 손흥민이 평생 토트넘에 남기를 바랄 것”이라고 말했죠.

2. 무리뉴 감독은 “한 선수와 재계약을 고민할 때는 다음 시즌에 어떤 일이 생길지 전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결정해야 하며, 지금보다 더 나은 계약 조건을 제시하는 게 맞는지 불확실할 때가 많다”면서 “지금은 아주 예민한 시점”이라고도 했어요.

 

토트넘 예상 선발 라인업

후스코어드닷컴

당연히 손흥민이 케인과 리버풀전에 선발로 나오겠죠.

맷 도허티, 무사 시소코,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지오바니 로 셀소 혹은 은돔벨레가 나올 수 있구요.

수비라인엔 밴 데이비스(개인적으로 지난 토트넘과 크리스탈팰리스 경기에서 레길론은 우리 흥미니랑 뭔가 안 맞는 느낌이랄까?ㅎㅎ), 토비 알데르베이럴트, 에릭 다이어, 오리에 예상해보구요.

골기퍼는 위고 요리스가 나올 거로 봅니다ㅎㅎ

사실...ㅋㅋ 선발 라인업 예상은 크게 빚나갈 가능성이 많으니

그냥 재미로 참고만 해주세요.


저는 우리 아기천사가 새벽 5시에 맞춰 신생아 알람을 울려주길 기대하면서...ㅋㅋ

오늘밤 설레는 마음을 품고 잠이 들어보겠습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즐감 하시고!

우리 흥미니의 골을 함께 기대해 주세요!ㅎㅎ

[출처] 토트넘vs리버풀 경기일정, 관전포인트, 경기변수와 이슈, 예상 선발 라인업 손흥민 선발출장! 20.12.17 새벽 5시, 토트넘대리버풀 20-21 프리미어리그(EPL) 13라운드|작성자 네츄럴블루스